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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Morning/드라마, 영화

[오구리 슌, 하루] 드라마 Bor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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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구리 슌은 목소리가 좋아서인지

크라이시스같은 형사물이나

우로보로스같은 범죄물이

꽤 잘 어울리는 것같아요.


보더도 오구리 슌의 나레이션이 많아서

귀가 즐거웠습니다.


Border(경계)

제목처럼 정의와 악의 경계를 

어디로 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범인이 쏜 총을 맞고

총알이 머리에 박힌 후로

죽은 자들의 영혼을 보게 된 이시카와 안고가

살해당한 피해자들의 영혼과 함께

가해자를 찾아가는 내용입니다.


안고는 영혼을 통해 가해자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보니

합법적인 방법으로 범인을 잡을 수 없을 때

어둠의 경로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런 설정으로 매 회 반복되다보니

지루했다는 평도 꽤 많더군요.


저는 이시카와 안고가

자신을 몰아쳐가야하는 상황에 

점점 빠져가는 모습의 변화가 잘 보여서

이 변화 속에서 '경계'에 대한 고민이

잘 드러나서

꽤 집중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오구리 슌 작품 중에서

보더가 가장 잘 어울리는 작품이 아니었을까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피폐해지는 모습,

특히 시선 연기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검시관 히가미카 역으로 나온 하루의 눈동자도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무표정한 연기,

냉정한 듯한 표정의 연기가

눈빛을 통해 잘 전달되어서

캐릭터 표현을 잘 했구나.. 생각했습니다.






본편을 본건 꽤 오래 전인데

이제서야 글을 쓰는

SP를 보기까지 시간이 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SP가 있다는 걸 알고있어서

이왕이면 다 보고 싶었거든요.


SP-1는 하루가 연기했던 검시관 히가미카가

어떻게 검시관이 되었는지

두 편의 드라마로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특별히 찾아보지 않아도 괜찮을 것같아요.

본편에서의 모습 그대로라 

봐도 좋고 보지 않아도 괜찮을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SP-2는 본편 마지막에 이시카와 안고가

꽤 충격적인 일을 겪게 되는데요

(저도 그 마지막 장면에서 어찌나 놀랐던지..)

그 마지막 장면으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본편에서 그가 경계에 대한 고민을 해왔다면

SP에서도 그 연장선상에 있었습니다.

본편 마지막 장면에서

이렇게 마무리하지 마!!!! 

외쳤었는데

SP를 보며 그래도 조금은 진정할 수 있었습니다.


흑과 백, 이분법으로 세상을 나눌 수는 없습니다.

경계가 모호한 부분이 있기에

그 모호함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것이겠죠.

작품 속 캐릭터들의 고민을 함께 따라가며

함께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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