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Morning/자기계발

[이서연, 홍주연] 자기계발_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The Having

728x90

더해빙

 

2021_11

 

 

2021년도 상반기 독서 목록 중

벌써 선택 실패 세 번째...

작년엔 실패한 도서가 한 권도 없었는데

올해는 왜 이런 걸까요..

 

작년에 학교 도서관

구입 신청 목록에

제가 직접 넣었던 책이에요.

사실.. 이런 내용인 줄 모르고

다른 내용이라 착각하고 주문했지 뭐예요.

 

제가 사달라고 했으니

안 읽을 수도 없고

해를 넘겨가며 

꾸물거리나 이제야 읽었는데

 

하...... 역시......

자기 계발서는 저랑 맞지 않네요.

 

게다가 이 저자 두 분 

정말 죄송하지만

무슨 이단 종교의 교주와 추종자처럼

느껴졌어요.

 

책을 읽기 전 SNS에 

행운과 부에 크게 관심이 없는데

이걸 읽으려니

벌써부터 중간에 접을 것 같아

읽는 게 두렵다고 썼어요.

먼저 읽어본 지인들이 

그럼 읽지 말라고 자신들도 별로였다고

댓글을 달아주었지요.

 

어쨌든 책을 열었고, 정말 정말 힘들게

반 정도 읽었네요.

한 장 한 장 읽으면서

도대체 왜 이 책을 읽는데 시간을 쓰고 있는지

도무지 납득되지 않아서

그냥 포기해버렸답니다.

 

책의 주 내용은 부를 얻기 위한 마음가짐인 것 같아요.

 

제가 읽은 책의 1/2까지 반복해서 나온 말이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히'느끼는 것이

Having이란 것이었어요.

 

끝까지 읽었다면 

좀 더 마음에 드는 구석을 발견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전 중간에 덮는 것을 선택했답니다.

 

이 책보다 먼저 읽었던 '감사'가

제겐 행운과 부를 얻는 것보다

더 가치 있다 여겨지네요.

 

 

 

책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 책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The Havin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