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 /Hokkaido 24th _Sapporo(2023.08)

[홋카이도 여행] #66_ 삿포로 French & Wine Bar, Tire Bouchon

728x90

2023.08.12(토)

 

 

저녁 먹고 2차 하러 왔어요.

진짜 진짜 여행 마지막 코스니까 

모리상 만나러 띠르부숑을 찾아왔어요.

 

 

 

Domaine Philippe Vadelle Vin Jaune L'etoile

 

 

저녁 먹으면서 가도 괜찮냐고 먼저 여쭤봤고,

자리 있으니까 와도 된다고 해서 왔어요.

 

오늘은 서방이 고른 와인을 한 병 주문했어요.

 

Domaine Philippe Vadelle Vin Jaune L'etoile

Savagnin 100%

 

 

코르크

 

 

코르크도 예쁘게~

 

 

 

Domaine Philippe Vadelle Vin Jaune L'etoile

 

 

골드빛 컬러가 아주 예뻐요.

견과류 향이 가득한 와인이네요.

전문가인 서방에게 이거 무슨무슨 향기 맡아?라고 물어보며

와인을 마십니다.

대답은 영 시원찮아요.

네 느낌이 그거라면 그거지 정답이 어딨어? 라면서도

그래도 난 자기 같은 사람이 느끼는 거랑 같은 걸 찾아내는 

뿌듯함이 있단 말이야! 라고 해도

매번 똑같아요. 칫

 

 

 

 

 

모리상과 소믈리에 수련생인 직원분께도 한 잔 드리며

며칠간 먹고 마시고 돌아다닌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넛츠

 

 

오늘의 안주는 가볍게 넛츠

 

 

 

 

 

 

치즈

 

 

그리고, 치즈 모리아와세 + 석류

 

 

 

 

 

왠지 오늘 와인에 어울릴 것 같아서

치즈를 시켰는데 역시 잘 어울려서 기분이 좋았어요.

 

 

 

 

 

모리상께서도 한국 여행에 조금 관심이 생기셨는지

자기가 만일 가면 언제가 좋을지 어딜 가는 게 좋을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오오! 모리상 맡겨만 주세요!

제가 원하시는대로 코스를 쫙 짜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음식점 몇 군데 보여드리며

관광지 보다 전통적인 맛이 있는 식당과

파인 다이닝 관심 있어하실 듯하여 그 자리에서 몇 군데 보여드렸어요.

 

 

 

에스프레소

 

 

그런 이야길 나누다 보니 벌써 와인이 바닥을...

시간 왜 이렇게 빨라요..ㅠ.ㅠ

 

 

 

 

 

에스프레소 한 잔씩 마시며 마무리 하려고 하는데

 

 

 

그라빠

 

 

모리상께서 그라빠를 한 잔 주셨어요.

제가 첫 날부터 그라빠 노래를 불렀거든요.

이번 여행 중에 그라빠 꼭 마실 거라고요 ㅎㅎㅎㅎ

그 얘길 기억하시고 저만 한 잔 서비스로 주셨어요.

 

 

 

Sibona

 

 

하코다테 여행기 쓸 때도 말씀드렸지만

친밀하게 지내는 가게에서 서비스를 받는 건

저희도 그만큼 드린 것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에요.

한국에서 가져가는 선물이 5만 원대에 

이곳에서 비싼 와인을 마실 때 반드시 모리상과 직원분과 함께 나눠 마셔요.

 

제 포스팅을 보고 또는 다른 분 포스팅을 보고

대뜸 저희는 왜 서비스 안주시냐고 물어보시면 안 됩니다.

실제로 그런 일들이 종종 있어서 난감해하셔요.

이런저런 친분을 쌓으신 뒤에 자연스럽게 마음이 생겨서

서비스를 주신다면 감사하게 인연을 이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라빠

 

 

그나저나 이 녀석 너무 맛있네요.

마지막 날이니 저도 건강생각해서 자제하고 있던 걸

무장해제하고 맛있게 마셨답니다.

 

 

 

 

 

 

이젠 정말 호텔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에요.

항상 좋은 곳에서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언제나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받으며

밖으로 나왔습니다.

 

 

 

노르베사

 

 

엘리베이터 앞에서 만나는 노르베사 관람차

 

 

 

 

 

 

관람차 꼭대기에서 보는 관경보다

여기서 지켜보는 모습이 더 좋네요 ^^;;

 

 

 

소프트크림

 

 

아쉬움 가득한 발걸음으로 호텔을 향해 가는데

어느 bar에서 소프트를 판매한다고 걸어놓으셨어요.

take out은 350엔이라네요.

어우.. 이젠 350엔이 싼 가격이에요.

기본 400엔에서 6,700엔까지 한 그릇 음식 가격이 되었습니다.

 

 

 

소프트크림

 

 

걷다가 만난 bar에 즉흥적으로 들어가 주문한 소프트크림이지만

홋카이도 소프트크림 어디 가겠습니까

 

 

 

커플

 

 

성격도 다르고 취향도 다른 

세상 같은 거 하나 찾기 힘든 부부인데

이렇게 홋카이도 여행 다니며 맛난 거 먹는 거 좋아하는 공통점으로

즐겁게 살고 있어요.

 

 

 

닛카상

 

 

밤에 만나는 닛카상도 오늘이 마지막이네요.

그간 즐거웠어요~

 

 

 

 

 

 

girl's bar

 

 

평소엔 문 닫고 영업하는 곳인데

축제기간부터 밴드를 초청해서 공연 중이라

문이 활짝 열려있어요.

 

Girl's Bar에서 밴드 공연이라니 ㅋㅋ

 

일본은 공연 소비를 아주 잘하는 바람직한 나라라서

음악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참 좋아하시더라고요.

 

어떤 장르의 음악이라도 충분히 소비하니까 

음악인들도 얼마라도 수입이 생기고

그게 다시 자신들의 음악에 투자되니까 많이 발전하는 것 같아요.

(자니즈 같은 아이돌산업 제외하고...)

 

 

 

스스키노

 

 

호텔을 향해 걸어갑니다.

축제는 끝났지만 주말이라 스스키노의 거리는 

홍대를 방불케 합니다.

 

 

 

 

 

이걸 왜 찍었냐면요 ㅎㅎㅎ

가라오케인데

가라오케 무료, 다트무료

여성은 0엔, 남성보통요금 무료

초콜릿 퐁듀, 샐러드바 무료라고 쓰여있거든요.

그럼 여긴 도대체 뭘 하거나 먹어야 돈을 내는 걸까요?

뭘로 돈을 버시는 건지 갑자기 사장님이 걱정되더라는 ㅋㅋㅋ 

마지막 날이라 별 우스운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뚜벅뚜벅

 

 

 

이비스 호텔

 

 

하...... 

청소문제로 계속 기분이 좋지 않았던

이비스 호텔

 

아마 다음부턴 안 가는 방향으로 정하려고요.

 

 

 

 

 

 

 

 

 

 

 

 

아마 강과 연결된 개천인 것 같은데

여기서 잉어를 키우거든요. 두 블록 정도 뒤에는 막혀있어서

잉어들은 이곳에서만 지내요.

강으로 나가지 못합니다.

 

대신 관리 직원들이 나오셔서 막힌 곳에 쌓인 쓰레기도 치우시고

깨끗하게 관리하더라고요.

잉어가 너무 크고 많아서 조금 무서워 보이지만

위에서 내려다보며 잠시잠시 멍 때리곤 했어요.

 

 

 

 

 

 

 

 

이제 호텔로 들어가요.

흑.. 이렇게 우리의 마지막 날도 끝이 났네요.

내일 움직일 일정만 확인하고 자야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