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 /Hokkaido 12th_Obihiro&Esashi&Hakodate

12th Hokkaido #27 하코다테공원 산책

728x90

2015.05.09 #1

 

캬~ 오늘도 날씨 좋구나~

 

 

간단하게 조식먹고~

컴포트 조식 중에 유부초밥이 젤 좋아~^^

 

 

오늘은 하코다테공원을 가기로했다.

준비 마치고 호텔 나오니 무무택시가 지나간다.

초록이 무무는 첨 보네~

 

 

오늘도 One Day Pass 구입~

 

 

공원 가는 방향을 확인하고 출발~

 

 

여기도 벚꽃이 남아있구나~

왼쪽에 있는 우체국도 귀여워보이네~

 

 

여행지에서 만나는 우체국은 뭔가 설레임을 안겨준다.

들어가보진 못했지만.. 어디론가 편지를 보내고싶은 마음이 생긴달까~

 

 

겹벚꽃이 소담스럽게 피어있는 오른쪽 건물

 

 

유명한 프렌치 레스토랑이라고..

서방이 가고싶어했는데 내가 이번엔 프랑스 요리 싫다고해서 빠진 녀석 ㅎㅎ

 

 

 

 

소담소담~
복실복실~

 

 

공원 입구에 도착했다.

공원 앞 도로에 주차하지 못하도록 경비아저씨 두 분이 차량 안내를 하고 있었다.

 

 

한바퀴 빙~ 돌아보자~

 

 

 

 

하코다테 공원~

하코다테를 그렇게 주구장창 왔지만 하코다테 공원을 처음 와본다.

 

 

아이들 비명소리가 막 들리길래 소리나는 쪽을 보니 어린이 공원이 있다.

 

 

귀신의 집도 있고~

 

 

비행기도 있고~

 

 

로봇은 세워진 조형물인줄 알았는데 빙글 빙글 걸으면서 돌고 있는 놀이기구였다.

안에 탄 꼬마아이는 완전 신나서 소리를 지르고 입이 찢어져라 함박 웃음 가득이다.

보는 내가 더 즐거울 정도

 

 

 

 

 

 

 

 

 

 

 

 

놀이기구를 지나 내려오니 작은 동물원으로 연결된다.

동물원 좋아하지 않지만.. 뭐 있으니 구경한 번 해보자.

헉.. 입구에서 만난 첫 녀석은 하얀 공작새

때맞춰 날개도 확~ 펼쳐주고~

 

 

 

오오.. 뭔가 멋져.. 신기해!!!

 

 

털은 늑대같이 생겼는데 염소 ㅎㅎ

 

 

사슴 두 마리가 사이좋게 앉아서 졸며 그루밍(?)을 해주고 있다.

 

 

그루밍에 이어 귀 씹기 도전! ㅋㅋ

앞에 있는 녀석은 졸려 죽겠는데 왜 이리 귀찮게 구냐는 표정 ㅎㅎ

 

 

으와~ 이건 뭐야..

간식거리, 장난감등을 파는 가게가 죽~~ 늘어서있다.

 

 

인형 건져올리기~

얘네들은 이거 참 좋아하더라~

 

 

본격적으로 동물원 안을 둘러봅시다~

 

 

백조~

예전에 백조는 죽을 때 한 번만 운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아니야.. 정말 시끄럽게 울어대고 있어...ㅎㅎㅎ

 

 

앵무새~

이쁘다~ ^^

 

 

뭔가.. 굉장히 심오하다고 해야할까.. 심통스럽다고 해야할까..

신기한 녀석이 한 마리 있다.

꼼짝도 않고 끈임없이 우물우물 먹이만 먹고 있다.

표정 참..

 

이름은 친치라..

궁금해서 사전 찾아보니 토끼인데.. 털을 얻기 위해 키우는 동물이라는 설명이 있다.

아..싫다.. 털 가져가려고 이런 토끼 만들어내서 살찌워 죽이는거잖아..

심통 맞은 얼굴때문에 막 웃었는데.. 미안해졌다.  넌 동물원에 있으니 사람들이 털 가지겠다고 죽이진 않겠지?

 

 

독수리

 

 

자세히 보려고 가까이 갔는데 바로 코앞에서 갑자기 날개를 펼쳐서 심장 떨어질 뻔했다.

너 크고 멋진거 알아... 그래도 그렇게 코앞에서 펼치면 안되지..ㅠ.ㅠ

 

 

근데..자세히 보니 다리 털이..

파자마, 아니 몸빼바지 입고 있는 것같아..ㅋㅋ

 

 

얘네들 낮잠 시간인가보다~

물에서 놀던 아이들이 다 올라와 낮잠을 청하고 있다.

이 오리는.. 왜 배가 저렇게 뚱뚱하지? 알 낳을 건가?

알을 낳는 새도.. 새끼 가진 동물들 처럼 배가 뚱뚱해지던가?  뭐지?

 

 

이녀석은 햇살 좋은 곳에서 부리를 털 속에 넣고 쿨쿨~

 

 

이 녀석은 한 다리로 서서 자는 신공을 보여주고...

눈 감고 자고 있었는데 카메라 소리에 눈을 쓸쩍 떴다.

 

 

이녀석은 뭐하는거지?

물 속에 고개를 박고는 한참 동안 저렇게 버둥거린다.

 

 

계속..

물고기 잡나.. 생각했는데 너무 오래 저러고 있어서..

혹시.. 물에 빠진거니? 

다행히 빠진 건 아니고 한참 있다가 고개를 들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유유히 헤엄쳐갔다.

 

 

타코야키 가게에서 나는 냄새에 슬슬 배가고파진다.

 

 

공원 소개~

 

 

아래쪽 공원 입구에서 바라본 동네 풍경

예쁘다~

 

 

이제 반대 방향으로 올라가볼까나~

 

연못도 있네~

 

 

세 명의 아이들이 연못 구경을 하면서 꼬마 남자 아이가 돌을 던졌다.

누나같은 아이가 남자 아이에게 "안돼! 그러면 카미사마가 화를 낼거야!" 라고 야단쳤다.

남자 아이 깜짝 놀라서 "정말?" 되묻는다.  누나는 확신에 찬 목소리로 "그럼!"

남자 아이 "알았어, 안할게.."라면서 다른 쪽으로 뛰어간다.

ㅋㅋ 귀여운 아이들~

 

 

연못 한쪽에는 자라?(거북이?)가 일광욕을 즐기고 있고

 

 

아, 연못에서 만났던 아이들이다

 

 

 

 

햇살이 좋으니 어린 잎들도 더 예쁜 연두색을 보여주는군

 

 

 

 

 

 

아이들이 선생님 선생님 그러던데..

어떤 선생님인데 주말에 저 다양한 나이대의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에 나와있는걸까?

 

 

 

 

연못 앞 아이들 또 만나네~

 

 

 

 

시립 하코다테 박물관

 

 

큰 나무가 있길래 뭔가 이름을 보니 메타세코이야 ㅎㅎ

메타세콰이어를 코이야..라고 하는구나. 발음 귀엽다ㅋㅋ

 

 

 

 

한참 걷다 하늘을 보니 이구름이 슉~

 

 

꾸불꾸불 나무도 있고

 

 

 

 

 

 

 

 

 

 

 

 

 

오밀 조밀 작은 꽃들~

 

 

 

 

 

 

 

 

솔방울도 데굴데굴~

 

 

한 여름에는 저 위로 덩굴이 무성하겠지?

 

 

 

한바퀴 빙~ 돌고 작은 전망대(팔각정)에 올라가니 공원 경치가 한 눈에 들어온다.

 

저~ 쪽에 다치마치미사키도 보인다~

 

 

이제 슬슬 내려가야지~

 

 

 

시간을 보니 이제 슬슬 점심먹으로 가도 될 시간이네~ ㅎㅎ

 

펑펑 소리가 나길래 보니 대포같이 생긴데에 작은 공을 넣고 풍선을 맞히는 곳이 있다.

아이도 하고 어른들도 하고  다들 재미있어 보인다.

 

 

즐거운 산책도 마쳤으니 이제 점심 먹으러 갑시당~

 

 

솔방울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는데.. 돌계단에 맞아버렸네.ㅎㅎ

아쉽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