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 Practice/글씨쓰기

[펜글씨 쓰기] #3_ 헨리 나우웬, 나는 소망합니다.

728x90

나는 소망합니다

 

 

 

나는 소망합니다

 

 

 

 

나는 소망합니다. - 헨리 나우웬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한 사람의 죽음을 볼 때

내가 더욱 작아질 수 있기를.

그러나 나 자신의 죽음이 두려워

삶의 기쁨이 작아지는 일이 없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내 마음에 드는 사람들에게 대한 사랑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이 줄어들지 않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다른 이가 내게 주는 사랑이 내가 그에게 주는 

사랑의 척도가 되지 않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언제나 남들에게 용서를 구하며 살기를

그러나 그들의 삶에는 내 용서를 구할 만한 일이 없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언제나 나의 한계를 인식하며 살기를

그러나 내 스스로 그런 한계를 만들지 않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모든 사람이 언제나 소망을 품고 살기를

 

 

 


마음이 소란스러울 땐

이렇게 한 글자 한 글자를 눌러쓰다 보면

조금은 정리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마음이 소란해서인지

글씨도 영 뜻대로 써지질 않네요.^^;

 

오랜만에 헨리 나우웬의 글을 쓰며

저도 작은 소망을 품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