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 /Hokkaido 23rd_Hakodate(2023.01)

[하코다테 여행] #9_ 블랙 라멘 맛집, 이치몬지(函館麺や 一文字 函館総本店)

728x90

2023.01.15(일)

 

 

겨울 바다 산책을 마무리하고 점심 먹을 곳에 도착했어요.

호텔에서 이치몬지까지 가는 길을 걸어서 산책한 거니

어쨌든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이치몬지

 

 

函館麺や 一文字 函館総本店

 

 

函館麺や 一文字 函館総本店

하코다테 라멘야 이치몬지 하코다테 소혼텐(총 본점) 

 

 

 

 

 

유노카와에 왔다면 이치몬지는 꼭 가야죠!

 

 

 

 

 

 

 

 

여기 온 것도 벌써 6년 전이라고 하네요.

 

 

 

메뉴

 

 

 

 

 

 

 

 

 

 

 

 

 

 

 

블랙 라멘

 

 

주문한 라멘이 나왔어요.

이치몬지의 명물, 블랙 라멘입니다.

 

 

 

 

 

처음 왔을 때 저는 시오라멘을 먹었고 남편은 쿠로라멘을 먹었어요.

한 입 먹었을 땐 너무 진해서 별로였지만 

이번엔 저도 제대로 맛보려고 블랙 라멘으로 주문했어요.

 

 

2017.01.30 - [Life is Journey /Hokkaido 15th] - 15th Hokkaido #3 하코다테_이치몬지_PeacePiece

 

15th Hokkaido #3 하코다테_이치몬지_PeacePiece

2016.12.25 한 시간 정도 온천을 한 뒤 기분 좋게 노곤해진 몸으로 점심 식사를 하러갔다. 오늘 점심은 이치몬지 라멘 공항버스 타고 가는 길가에 있어서 자주 봤었는데드디어 이치몬지에 와보는구

livewoman.tistory.com

 

 

 

교자

 

 

교자도 3개짜리로 주문했어요.

바삭바삭 맛있을 것 같아요.

 

 

 

 

 

돈코츠 베이스 소유라멘인데

다른 라멘들과 확실히 차별화 된 맛이에요.

가벼운 소유 국물은 제 취향은 아닌데  돈코츠와 소유의 단점을 

잘 잡아낸 진한 수프가 너무 맛있습니다.

 

예전 사진과 비교해보니 조금 달라진 것도 같고

그래서인지 맛있게 느껴져요.

 

 

 

 

 

교자도 냠냠

 

 

 

 

 

하코다테 시내에 있었다면 여행 중에 한 번은 더 갔을 텐데

유노카와에 있으니 접근성이 너무 안 좋아요.

너무 맛있는데 이것만 먹자고 유노카와에 다시 오긴 힘드니

슬프지만 맛있게 먹은 이 순간을 즐겨야겠어요.

 

 

 

 

 

다 먹고 계산을 하려다 보니

이번 여행  첫 현금 개시군요. 기념으로 한 장~

 

요즘은 일본도 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 많긴 하지만

아직 현금만 가능한 곳이 있어서 환전을 하긴 해야 해요.

카드가 되는 곳 안 되는 곳을 하나하나 따져보고 환전하는 게 더 머리 아파서

아직은 호텔이나 파인다이닝만 카드 결제를 하고

나머지는 현금을 쓰고 있어요.

 

이런 거 보면.. 하다못해 붕어빵을 살 때도 계좌이체가 가능한

우리나라 너무 편한 것 같아요.

한국에선 현금 만질 일이 없는데 지갑에 엔화 가득(?) 넣고 있으니

어색하긴 합니다.

 

 

 

 

식사 후 밖으로 나와서 호텔로 돌아가려는 남편을 붙잡고

식물원에 가자고 했어요.

 

하코다테 오랜만이라서 처음 온 것 같이 놀자고 했거든요 ㅎㅎㅎ

여기 여행 오시는 분들 온천 원숭이 보러 식물원 자주 가시길래

저희도 가자고 했어요.

 

사실 그렇게 하코다테 자주 오면서 온천 원숭이 아직 못 봤거든요. ㅋㅋ

이치몬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겸사겸사 발걸음을 이동해 봅니다.

 

 

 

 

 

조금 걸어서 동네 안으로 들어오니

호텔 룸에서 창문 너머로 보이던 유리 온실이 보입니다.

설마 눈 온다고 원숭이들 다 들여보낸 건 아니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