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25)
19th Hokkaido #23 Hishii Bar에서의 인연, Bistro HAKU 2018.08.18(토) 갑작스럽게 떠나온 여행도끝나갈 날이 가까워오니 돌아가면 어떤 상태이려나 다시 걱정이되기 시작했다. 편하면서도 편하지 않은채그렇게 새로운 아침을 맞이했다.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어제 갑작스럽게 예약하게된 Haku에 가기 위해밖으로 나왔다. 쨍한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우리를 맞아준다. 갑자기 어르신 등장 전차길이 바다를 향한듯 보인다. 길쭉한 노란 손잡이나에게 안성맞춤 스기나미초에서 내려 길을 건너오니반대편으로 지나가는 하이카라호가 보인다.한 번쯤 타보고싶은데,우리동네 2층버스처럼 매번건너편에서만 보인다. 스기나미초에서 택시를 타고 도착 Bistro Haku2017년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에 오른작은 레스토랑이다. 가게 앞에 주차된 차가 무로란 번호판을 달고있다.괜히 반갑네.. 런치 ..
19th Hokkaido #22 두 번째 발도장 쿵쿵 - Bar Shares Hishii 2018.08.17(금) 트랜지스터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2차하러 고고~ Bar Shares Hishii두 번째 발자국 찍으러 파란색 간판볼 수록 빠져들어요~ 테이블 차지 500엔삿포로 나노굴드에 비하면 엄청 저렴한 편 밤 8시 오픈 ~새벽 2시까지 교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차임과 같은 종류로 보인다.맑고 예쁜 소리가 나는 도어벨 두 번째 방문 도장을 쿵쿵 찍고어제보다 더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 오늘은 솔티도그로 시작하며 어제의 비바람으로 고장난 우산 이야기를 하고,오누마공원 못 간 이야기를 하고,시시콜콜 하루 지낸 이야기를 늘어놓았다. 솔티도그, 짠 녀석..영국선원을 부르던 말이라고 한다. 자몽주스나 그레이프 푸르트 주스를 섞어서시고 짠 맛을 즐기는 여름용 칵테일 오토시 시고, 짜고, 달고, 고..
19th Hokkaido #21 몸과 마음을 채우는 시간- 다카시마야 커피, 트랜지스터카페 2018.08.17(금) 다카시마야 커피두 번째 방문 실내엔 단골 손님과 마마가편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계셨다. 워낙 협소한 곳이라우리 편하게 앉으라고당신이 자리를 옮겨주셨다. 오늘은 카페오레를 마셔볼까.. 내려주신 커피에우유를 퐁당 완성~ 오늘은 이래저래 정신적 데미지가큰 날이었고,계속 움직이며 무언가 했던지라온천을 했음에도 몸이 피곤해진다. 여지없이 찾아온 두통 때문에커피는 조금만 마시고서방에게 패스 마마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낮에 다녀온 cafe classic 과 여러모로 비교가 되었다. 호탕한 성격으로 손님들을 확 끌어당기는 매력을 가진마마 덕분에우리도 이곳에서 편하게 느리게 가는 시간을 경험하고 있으니 말이다. 원두도 좀 사고, 두어시간 늘어져 마마와 수다떨다가호텔로 돌아가 잠시 쉬기로했다..
19th Hokkaido #20 푸르른 날의 하코다테 산책 2018.08.17(금) 클래식 카페의 아쉬움을 뒤로하고잠시 동네 산책을 하기로했다. 주지가이에서 내려전차를 갈아타기로.. 주지가이 풍경은 여러가지 표정을 가지고 있어서볼 때마다 다른 느낌이다. 스에히로초에서 내려가파른 언덕을 올라가본다. 푸른 하늘과 쨍한 햇살시원한 바람까지 더해져완연한 가을날씨 고택 담장에 피어난 수국 날이 좋아 천천히 걸어다녔는데이 날 엄청 타서피부가 따끔거릴 정도였다. 역시 홋카이도의 자외선은강해.. 담쟁이 넝쿨이 가득한담벼락 목조건물이 아직도 건재하다니.. 나무가 주는 편안함이 있지만생활하기에는 불편함도 있을 것같아. 밤에 삐걱삐걱 소리나면무섭겠다.. 생각하며발걸음을 옮긴다. 하치만자카위에까지 가지는 않고언덕 중간에서 다시 한 장 사진만 보니도로 중앙에 서서 찍은 것같네..건널목..
19th Hokkaido #19 삭막하고 무서운 주인, CAFE Classic 2018.08.17(금) 온천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청명한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마음을 위로해준다. 머리 감고 드라이 하지 않았는데시원한 바람으로자연 드라이를 할 수 있었다. 오늘 점심 먹을 곳 야치가시라 시덴 역 가까이에 있는Cafe Classic 이라는 카페 가게 앞 작은 화분들과거리에 있는 나무에예쁜 버드피더를 달아놓았길래 좋은 분이시려나약간의 기대를 했던 곳이다. 깔끔한 실내 안쪽으로 공간이 더 있지만우리 있는 곳만 찍는 것을허락받았기에.. 문 열고 들어오면바로 보이는 큰 테이블 여기도 수국이..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새소리가 요란하게 들리길래밖을 보니어느덧 참새 무리가 아스팔트 바닥을 꽉 채우고 있다. 야외 테이블에 자리잡은 녀석들중간중간 마스터를 바라보고 있다. 왜 이리 참새가 많냐고 물어보았더..
19th Hokkaido #18 심신을 위로하는.. - 야치가시라 온천 谷地頭温泉 2018.08.17(금) 한참동안 벤치에 앉아있다가이제 가볼까 일어서 움직여본다. 음? 여기에 매점이 있었나?겨울엔 없었는데..아마 겨울 이외의 계절에만 오픈하시나보다. 날이 너무 뜨거워소프트크림 하나 먹고 가기로.. 인상 좋으신 사장님이콘에 담아주고계신다. 잠시동안이지만이런 저런 질문도 하시고대화를 이어나갔다. 무거운 마음을 위로해주길 소프트크림 하나 먹고 다시 출발 발걸음이 쉬 떨어지지 않아주차장에서 한 번 더 바라본다. 하늘의 구름이살아있는 듯 휘몰아친다. 내려가는 길서방이 좋아하는 수국 꽃 이름 알려주면맨날 잊어버리는데수국만큼은 잘 기억하고있다. 넝쿨꽃 - 심발라리아앙증맞은 꽃이다. 하나하나 피고있는수국 신사 가는 길 두 번째 찾은 야치가시라 온천일주일 있으면서 두 번은 해야지 싶어서... 노천탕..
19th Hokkaido #17 파도 속으로 - 다치마치 미사키(立待岬) 2018.08.17(금) 밤 늦게까지 재난문자가 와서많이 긴장했는데,언제 그랬냐는 듯이 쾌청한 하늘이다. WBF에서는 조식 신청을 안해서오늘 아침은 호텔 옆빵야의 빵으로 해결하기로했다. 오랫만에 오네~여긴 빵이 금방 매진되는지라아침에 오지 않으면 안된다.오픈시간에 맞춰 도착 아~ 이른 아침의 빵 냄새란~이 유혹을 넘길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될까? 직원분께 허락을 받고실내사진을 찍은 뒤아침으로 먹을 빵을 구입했다. 내가 고른 메론빵과 요츠바 우유빵 봉지에 뽀얗게 김이 서려있으면기분이 좋아진다. 메론맛이 강하지 않아서맛있게 먹었다. 소세지와 치즈빵 오늘은 오누마 공원에 갈 계획이었는데,어제 큰 비바람으로 하코다테에서 출발하는 기차들이모두 운행 중단이 되었다. 1월에도 운행중단되어 오누마공원을 취소했는데8월에..
19th Hokkaido #16 하코다테의 밤 Bar Shares Hishii 2018.08.16(목) 늦은 시간까지 룸에서 쉬다가조금 정신을 차리고밖으로 나왔다. 오늘 갈 곳은 Bar Shares Hishii예전부터 하코다테 지인들이 추천해주신 곳인데이제서야 가게되었다. 1월에도 리스트에 올려놓았다가 못갔는데이번엔 꼭 가기로 마음먹었었다. 파란색 간판 언덕 코너에 자리잡은 작은 Bar내부가 그리 어두운 것같지는 않다. 6월에 삿포로에서 다녀온 Bar Nano Gould는암흑 세상이었는데다행이다. 안으로 들어가니 손님들이 즐겁게 이야기하는 소리가 들린다. 다행히 카운터석에 두 자리가 남아있어서끝에 앉을 수 있었다. 남자분이 오너여성분이 직원인데 알고보니 오너 와이프시더라는.. 튼실한 하몽이 앞에 떡~하니 자리잡고 가지런히 정돈되어있는 술병들 우선 칵테일을 마셔볼까.. 평소 좋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