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2

(3)
Grit-앤젤라 더크워스(Angela Duckworth) Grit - 앤젤라 더크워스(Angela Duckworth) Grit이란 성장(Growth), 회복력(Resilience),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의 줄임말로 성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투지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한다.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 워낙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기도 했지만 저자가 학생들을 통해 중요한 것을 깨닫고 연구를 시작했다는 것을 듣고 내가 배울 것이 충분히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0년이 넘는 종단연구 결과라 신뢰감을 가질 수 있었고, 매년 만나는 학생들을 보며 그들의 GRIT을 알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고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했다. 서문에서 맥아더 펠로상(일명 천재에게 주는 상)을 받은 날, 항상 엄하게 대하여 자..
16th Hokkaido_#22 오비히로축산대학- 호텔 캐빈 - 돼지고기 공방 유타크 2017.08.14(월) 오비히로축산대학을 나와 버스 타러 가는 길 버스시간이과 출발하는 위치때문에 돌아가는 버스는 다른 정류장에서 타기로했다. 점심식사를 하며 조금 쉬긴 했지만 서방에게 다리 아프다고 징징거리며 정류장으로 걸어갔다. 오비히로 와서 처음 보는 모양있는 맨홀뚜껑 십분, 십 오분정도 걸어서 정류장에 도착했다. 정류장 근처에 있는 집 마당에 도라지꽃이 활짝 피어있다. 이곳에서 만나는 도라지 꽃들은 기운이 넘쳐보인다. 꽃잎이 짱짱하게 활짝 펴있다. 시간에 맞춰 도착한 버스를 타고 오비히로 시내로 고고~ 호텔에 도착하니 3시가 조금 넘었다. 바로 체크인을 하고 방으로 올라갔다. 우리가 묵을 곳은 1103호 깔끔한 욕실 내 목을 책임져줄 공기청정기(가습기 겸용) 벽면 거울에는 문이 달려있다. 실용성..
16th Hokkaido_#21 오비히로 축산대학 -팜 디자인 2017.08.14(월) 정신적 육체적 체력이 모두 방전된 상태밥을 먹겠다는 일념으로 오비히로 축산대학까지 걸어갔다. 아까 보았던 고등학교 양계장과 돈사 옆으로 나왔으면 이 길로 바로 연결되었을텐데우린 학교 돌아보느라 정문으로 나와버려서 한참을 걸어 올라왔다. (남쪽 문으로 나와서 동쪽으로 ...) 드디어 도착!최악의 상황은.. 방학 중이라 팜 디자인이 문을 닫았을 경우밥을 먹을 곳이 없다는 것인데.. 제발 열려있었라..(인근에는 식사할 수 있는 곳이 전혀 없고, 편의점도 저 멀리 한 개..) 여기도 숲의 기운이 가득하구나 카시와 프라자안에서 사람들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는 듯하다.. 오오~ 오픈!!밥 먹을 수 있다~ 인근에 뭐가 없기도하지만 팜 디자인을 와보고 싶어서 굳이굳이 축산대학까지 온 것 축산대학..